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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at 2012.08.02 22:53 | Posted in 정보와리뷰관련포스트

 

탈모예방음식 탈모예방샴푸방법

 

여름철에는 특히 땀도 많이 흐르는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탈모가 증가하는 계절인데요..

요즘 같은 무더운 날에는 햇볕이 머리 아래로 바로 내리쬐어서 두피가 따끔 거릴 정도인데요..

두피가 민감해지는 여름철에는 특히 탈모 예방에 신경써야 합니다..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탈모는 조기 치료와 조기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탈모 예방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만병의 근원이자 원인이 되고 있는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는 정말 심각한 수준인데요..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두피로 유입되는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을 차단하여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탈모 예방 뿐 만 아니라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라도

자신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만들어 꾸준히 생활 리듬을 관리 해야겠습니다..

 

 

 

 

2. 커피, 술, 담배를 끓을수 없다면, 되도록 줄여 나갑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과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저하 시키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므로 결국, 모발의 건강을 해치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술, 담배, 커피를 되도록 끊는 것이 좋겠지만 갑작스러운 변화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적절히 줄여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3.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통해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올림픽 때문에 요즘, 밤잠을 설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불규칙한 생활 습관은 신체 사이클을 파괴하여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저하되어 모근에 충분한 영양 공급이 어려워지고,

수면 중에 일어나는 세포분열을 통한 모발의 성장을 방해 하는데요..

되도록 이면 하루에 6~7시간 이상은 수면을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4. 운동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도록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원활한 신진대사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또한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주고 기초 체력을 높여 주어 면역력을 길러주므로 탈모 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라도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걷는 운동을 하

 몸 건강 뿐 아니라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지나친 파마나 염색, 헤어드라이기 사용도 두피와 모발에 부담을 준다

염색약과 퍼머액에 함유되어 있는 독한 화학 성분은 모발만 손상시킬 뿐 아니라 모낭 깊숙이 침투하여

건강하게 유지되어야 할 모근을 서서히 손상시키게 되는데요..

모근이 손상되게 되면 모발이 점점 가늘어 지게 되게 됩니다.. 탈모의 초기 증상이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발의 빠지는 갯수의 증가라고 하니, 주의깊게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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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한번 발생하면 자연 치유가 어렵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조기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탈모에서 안전하다고 여겨지던 여성과 어린이에게도 탈모가 발생되고 있는데요..

이제 탈모는 우리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악성 질환인 것입니다..

무엇보다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탈모 예방법을 미리 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결한 두피는 탈모 예방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두피, 모발은 하루 종일 유해 환경에 노출되고 있죠

안 그래도 모근에서 자체적으로 분비되는 피지로 인해 쉽게 오염될 수 있는데 말이죠..

하루 종일 쌓인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해주지 못할 경우, 탈모의 요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각질이나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올바른 샴푸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요즘 탈모를 급격하게 증가한 요인으로 서구적인 식습관을 한 이유로 꼽고 있는데요..

현대인들은 이미 서구적인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는데요..저 역시도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사실,먹고 싶어 먹는 것은 아니고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먹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죠..

이런 패스트 푸드와 인스턴트 식품 등은 고열량, 고염분인데요

기름진 음식과 염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게 되죠..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을 경우 두피에서는 피지선의 비대를 일으켜 탈모가 진행되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또 한가지 문제점은, 한국 사람들은 찌개, 젓갈, 절인 음식 등 짠 음식을 자주 먹고 좋아한다는 것인데요..

소금을 적당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고, 신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활을 하는 기관이지만

그 신장에 무리가 가게 되면 혈액을 정화하지 못하고,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하게 되죠..

이런 노폐물들이 쌓여서 두피의 모공과 피지선을 막아 탈모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탈모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미, 검은깨, 검은콩(블랙푸드)

두피의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주면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검은콩은 여성 호르몬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 호르몬을 억제함과 동시에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여름철 탈모 관리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녹황색 채소의 대표 시금치, 두부

 

 

 

 

해조류(다시마, 김, 미역), 미나리

 

 

 

 

대파, 견과류(호두,땅콩,아몬드,해바라기씨)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사들이 말하는 탈모 예방 음식의 종류는 다양한데요..그 음식들이 알고보면 우리가

쉽게 챙겨 먹을수 있는 음식들 위주 입니다..그러니 참고하시고 평소에 잘 챙겨 먹자구요!

 

갑자기 모발이 가늘어졌다거나, 하루 평균적으로 빠지는 모발의 갯수(하루 80개 이상),그 이상으로 모발이 급격하게 빠지고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머리카락을 매일 한올한올 세어 볼수는 없지만, 눈으로 얼핏 보아도

자신의 이상 징후는 쉽게 알아볼 수 있죠..탈모는 예방이 가장 먼저겠지만,그 후에는 조기 발견이 중요하겠습니다

어떤 병이든, 질환이든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탈모의 경우 자연 치유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상태가 더 악화되기 전에 미리 병원에 가서 상담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스스로 탈모가 의심스럽다고 생각되시면 서둘러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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